[ 앞머리 셀프매직 : 시세이도 스트레이트약]
정말 곱슬머리는 서럽습니다 ㅠㅠ
돈도 많이 들고 노력도 더 많이 들잖아요. 정말 항상 어렸을때부터 이쁘고 날씬한 사람은 안부러웠는데 생머리인 사람은 항상 부러웠었어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ㅋㅋㅋ 중학교때부터 매직할 돈만 아꼈어도 ㅋㅋㅋ
결혼 준비하고 결혼하면서 앞머리를 정말 1년 정도 길렸었지요. 물론 길어보니 편하고 좋던데 약간 나이들어 보이기도 해서 다시 앞머리를 잘랐는데 곱슬곱슬 거리더라구요. 아침에 고데기를 하긴 하는데 뭔가 오후가 되거나 습한날이 되면 좀 부시시해보이고 구불거리는 이 녀석들이 거슬렸어요. 미용실 앞머리 매직해주는데도 잘 없고, 가격이 25,000원-30,000원 이러길래 집에서 한번 시도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 참고로, 혼자 하면서 찍느라 폰카 셀카모드로 사진을 찍어서 화질이 안좋습니다.
▲ 택배가 왔어요.
직장동료분이 시세이도 매직약이 안상하고 좋다고 해서 주문해봤어요. 예전에 아리따움에서도 샀었어요.
▲ 시세이도 크리스탈라이징 스트레이트 H1,2
그리고 헤어클립(헤어핀), 케라틴 PPT
셀프로 하려니 핀이 필요할것 같아서 샀구요, 인터넷에 보니 케라틴 PPT뿌려서 하면 좀 덜 상한다는 말이 있어서 같이 주문해봤습니다.
▲ 시세이도 크리스탈라이징 스트레이트
1제와 2제입니다. 1제는 머리를 백지상태로 돌려놓는다고 보시면 되구요, 2제는 새로운 머리형태를 만들어서 굳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매직하시는 분들은 뭐 다 잘아시죠?ㅋㅋ
▲ 케라틴 피피티 멀티케어 (가격은 5천원대)
케라틴을 포함한 PPT성분들이 건조 및 모발손상을 방지하고 시술 효과를 오래 지속시켜 준다고 하네요. 전처리, 중간처리, 후처리때 다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 주말이라 떡진 머리였어서 머리를 감았어요.
머리를 감고 말려주었답니다. 곱슬정도를 보여드리기 위해 말린거지 타올드라이 한 상태로 스트레이트 약 1제를 발라주셔도 됩니다.
▲ 제 곱슬이 보이시나요?
참고로 2월에 매직을 한 머리예요 ㅋㅋㅋ
앞머리 뿌리부분이 약간 s컬로 휘어있지요? 이녀석때문에 앞머리가 더 정돈이 안되고 부스스했던 거지요.
▲ 우선 케라틴PPT를 촉촉히 뿌려주었어요.
그냥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약을 발라고 되지만, PPT 전처리에 보니 물스프레이 대신 분사하여 씻지말고 약을 바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상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 이제 스트레이트 1제를 발라주기로 합니다.
이 냄새가 참 독해요ㅋㅋ 아시죠? 딱 파마약 냄새! 이 냄새만 좀 견디면 그다음엔 냄새가 거의 안나니 괜찮은데 말이죠.
▲ 저는 셀프도구들을 따로 구입하지 않았어요. 앞머리만 하는건데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었어요 ㅋㅋ
그래서 종이컵을 사용 ^^;;;; 바로 버리니까 더 처리하기 수월했답니다.
▲ 앞머리에 1제를 발라준 모습입니다.
약이 독해서 나중에 이마에 묻어서 이마에 급히 랩이랑 휴지를 붙혀주었어요. 다음에는 이마필름지를 사서 해야 되겠어요ㅋㅋ
(앞머리를 한다고 했는데 긴 머리중에도 위에가 좀 꼽슬거리는 몇가닥이 있어서 같이...ㅋㅋㅋ)
1제를 손상모는 열처리 없이 20분 자연방치하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15분 정도 자연방치 하고 머리테스트를 했어요. 잘 늘어나길래 바로 헹궜습니다.
(주의: 절대 1제 바르시고 과도하게 빗질하지 마세요! 전 아예 빗질 안했어요)
아! 그리고 1제 바르고 케라틴PPT 물이 흐르지 않을정도로 촉촉하게 뿌려주었어요~
▲ 머리를 헹구어 완전히 건조하였어요.
찬바람으로 말려주었답니다. 머리결이 엄청 푸석하고 상한느낌... 그리고 곱슬이 더 심해진 느낌.. 내가 1제 처리를 너무 오래했나? 약간 의심이 들기 시작했답니다.
▲ 참으로 더 곱슬거리는 머리들 ㅋㅋㅋ
옆에 핀으로 다른 머리 안나오게 고정을 했는데도 뭔가 잔머리들까지도 다 같이 나온ㅋㅋㅋ
이제 완벽히 말리고 고데기로 머리를 펴줍니다. 저는 180도로 온도 맞춰서 펴주었어요.
▲ 고데기로 약간 볼륨이 있게 펴주었답니다.
▲ 사진이 흔들렸지만 참고하시라 올려요.
생각해보니, 미용실에서 할 때 굉장히 볼륨을 더 살려서 고데기 해주셨던 기억이 나서 다시 한번 고데기로 좀 뽕을 더 살려서 해주었답니다.
▲ 그 다음 스트레이트 2제 바를 차례!
2제는 중화제라고도 하지요.
▲ 크림형태입니다.
에멀젼 타입과 크림 타입이 있었는데 혼자 하기에는 흐를 위험이 없는 크림타입이 좋은 것 같아요. 이건 향이 독하지 않고 좋더라구요 ㅋㅋㅋ
▲ 중화제를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꼼꼼히 머리 뿌리부터 발라주었어요.
참고로 1제는 뿌리에서 1cm 띄고 발라야 뿌리가 안꺽여요. 근데 2제는 뿌리부터 꼼꼼히! 2제는 15분정도 자연방치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 다음 15분 지나면 물로 헹구고 저는 트리트먼트로 1분 방치해두었어요. 다시 행구고 건조해서 드라이기로만 살짝 말려주었답니다. ( 말리기 전에도 PPT 또 뿌려주었어요)
▲ 보이시나요?
ㅋㅋㅋ 잘 펴진것 같죠? 고데기를 앞머리를 나눠서 200도에 아주 쫙쫙 펴주질 않아서 미용실에서 한것처럼 심하게 붙는 것처럼 펴지진 않았는데 전 이게 더 좋아요.
▲ 앞머리 안에 있는 s컬도 사라졌어요!!
ㅋㅋㅋ 아주 좋습니다. 오히려 앞머리만 매직한 티 안나고 자연스럽게 너무 잘된것 같아요.
▲ 짜잔! 드라이기로 살짝만 말렸는데
확실히 머리가 쫘악~ 펴진 느낌이 나지요? 펴져서 인지 길이가 더 길어져서 좀 잘라냈답니다. 매직은 하고 나면 하루정도는 안감고 유지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래서 전 오늘 떡진 머리로 주말을 보내고 있답니다.
***
셀프매직 물론 시간도 많이 들고 혼자 낑낑대며 하려니 좀 힘들기도 하더라구요. 근데 저처럼 앞머리만 하고 싶으신 분들, 너무 과한 쫘펴짐의 매직이 싫으신 분들은 약 사서 가끔 해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머리가 거의 상하지도 않고, 저는 미용사분들이 꼼꼼히 안해주시는 제 구렛나루까지 같이 매직을 제 손으로 해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는 아마 장마철이 시작될 때 그때 다시 해야될 듯 하네요.
앞머리 매직! 성공>_<
'맛집을 찾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중동맛집] 태국음식 "드렁킨타이 " : 팟타이, 똠양꿍 맛보기! (2) | 2017.04.10 |
---|---|
[부천중동카페] 식빵맛집 "잇츠굿베이커리 " : 마늘식빵, 초코식빵 (0) | 2017.04.10 |
[변기세정제] 브레프 라벤더향 : 상쾌한 화장실이 됐어요! (0) | 2017.04.09 |
[부천중동맛집] 카페 '전광수 커피하우스' / 아포카토 & 자몽차 (0) | 2017.04.05 |
[다이소] 의자발커버(의자양말) / 층간소음 의자소음 줄이기! (0) | 2017.04.05 |
댓글